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 신청


대부분의 소상공인은 수익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금융권에서 대출을 이용할때 금리도 높고 한도도 적은편 입니다. 이에 비록 담보력은 부족하지만 사업성, 성장잠재력, 신용상태가 양호한 소상공인에게 채무보증을 해주어 원활하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도와 주는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이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보증은 일반보증, 특례보증, 햇살론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일반 보증의 대출보증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신청 방법
신용보증재단을 이용한 대출은 가까운 지역신용보증재단 또는 은행에 방문하면 됩니다. 본인이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이나 가까운 시중은행을 방문하면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해줍니다. 이후 방문한 은행에서 알아서 업무 처리해 줍니다. 단 휴,폐업중이거나 대표자가 신용불량자, 소비향락업,유흥,도박업은 제외 대상입니다. 보증금액은 소상공인 신용평가 시스템상 보증 한도액 이내로 최고 7천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신청서류
신용보증신청서 / 주민등록등본 / 사업장 및 거주 주택의 부동산등기부등본 (임차인 경우 임대차 계약서) /
금융거래확인서 재무제표 (신청기업 제시 또는 회계사 확인) / 기업실태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 경우)
지역신용보증재단마다 제출서류는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대출 절차 정리
먼저 본인이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이나 가까운 시중은행을 방문->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 방문한 은행에서 알아서 업무 처리해 줌 -> 사업장 소재의 신용보증재단 전화로 상담 예약 -> 안내받은 서류 준비 ->신용보증재단 방문 상담 -> 신용보증재단에 서류 제출 -> 현장확인 실사 -> 보증금액이 결정되면(소상공인 신용평가 시스템상 보증 한도액 이내로 최고 7천만원 까지 보증 ) 보증서를가지고 은행에 방문 담보 없이도 비교적 저렴하게 대출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