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햇살론


햇살론은 정부가 금융사와 연계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비교적 저금리에 자금을 이용할수 있도록 하는 대출 금융상품 이름입니다.

일반적 조건으로는 직장과 소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아직 소득이 없는 대학생 청년층은 이용할수 없는 것이 아닌가 생각할수도 있지만 청년, 대학생 계층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럼 대학생 햇살론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대출이라면 대학생은 소득이 없기 때문에 승인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등록금과 주거비, 생활비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이 많아서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대학생 햇살론 상품도 취급하고 있는데요.

대학생 햇살론 조건은 신청일 현재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이라면 가능하며, 생활자금과 고금리전환대출을 받을수 있게 신용보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외에 청년햇살론의 자격조건은 만 29세 이하, 연 3500만원 이하 소득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대학생 햇살론의 한도는 최대 1200만원이며 상환은 최대 7년 동안 가능합니다. 대학생 햇살론 후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른 어떤 금융상품 보다도 가장 조건이 좋다고 하겠습니다.

대학생 햇살론 서류는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입니다. 그리고 만약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고 있다면 학점인정증명서, 수강증명서 등과 같은 수업이수 증명서도 필요합니다.

금리는 연 4.5% ~ 5.5% 이며, 승인되어 자금을 지원받게 되면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게 되기 때문에 매월 납부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따져봐야 하겠습니다.

정부가 청년, 대학생 계층의 생활비와 주거비를 위해서 햇살론을 600억 추가 공급한다는 소식이 있고, 지원대상 확대, 대출 자격조건도 완화 한다고 합니다.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우리사회의 기둥이 될 대학생과 청년층을 위한 지원이기 때문에 다른 어떤 금융사보다 조건이 좋은 편인데요.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분들은 적극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